News

신운섭 교수님, 대한화학회 최규원 학술상 수상과 한국전기화학회 기술상 수상

조회수 : 447 등록일 : 2020.01.08 09:38

신운섭 교수님, 

대한화학회 최규원 학술상 수상과 한국전기화학회 기술상 수상



 신운섭 교수님이 대한화학회 최규원 학술상, 한국전기화학회 기술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기술상은 여태까지 대부분 기업 혹은 연구소 분들이 수상 했는데, 이번에 학교에 있는 신 교수님이 특별히 수상 받게 되었다고 한다.

 신운섭 교수님은 크게 세 가지 연구를 한다. 그 첫 번째는 전기화학적으로 측정하는 바이오 센서, 당 센서를 이용한 혈당측정기 등 진단기 개발 연구이고, 두 번째는 전기화학적으로 작동하는 전기삼투펌프를 이용하여 약물 주입 펌프를 개발하는 것이다. 관련 사업화를 위해 2015년에 ㈜케어메디를 설립하였다. 세 번째 연구분야는 환경 분야인데,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의 감축과 함께 유용한 화합물로 전환시키는 연구를 진행 중인데, 최근 하루에 500 Kg 정도의 CO2 를 포름산으로 전환시키는 파일럿시스템을 하동화력발전소에 설치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신 교수님은 논문 뿐 아니라 특허 기술 등을 인정해주는 풍토가 된 것에 감사하다고 그 소감을 밝혔다. 지난 10 년 동안 fundamental한 연구와 실제로 쓰이는 product를 이어주는 translational research에 힘썼다고 하며, 이러한 research가 이루어져야 연구한 결과를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너무 목적을 정해 집착하지 말고, 본인 앞에 주어지는 다양한 기회에 유연성 있게 대처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면 된다는 말을 학생들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했다. 실제로 본인도 현재를 즐기고, 삶의 경험들을 모두 겪으면서 주어지는 일에서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 이전글보기
  • 다음글보기